흠 정매니 시작한지 지금 한 일주일 됐나?

 

아니 한 5일정도밖에 안 됐네;;

 

근데 지금 플탐은?

 

 

홀리- 쉿-

 

시작한지 5일만에 플탐 0.2 문명5 실화냐?

 

아니 근데 이거 플탐의 반 이상이 매크로임 ㅋㅋ

 

ㄹㅇ 시바 매크로 있고 없고 차이 존나 심하더라

 

 

일단 어제 엔딩 보긴 했음

 

가챠겜인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엔딩까지 따로 만들어주는거보면 ㄹㅇ 운영이 존나 공들이긴 했어 진짜

 

괄목하라! 나의 정예들을!

 

마셰린쟝, 비앙카쟝...

 

빌어먹게 신세 많이 졌다

 

저 둘 없었음 클탐 한 1.5배는 더 늘었을듯

 

 

여튼 뭐 그렇게 1장 8선거구까지 노멀 올클하고 엔딩 봤다

 

 

2장 우주선거편도 있는데 이건 노말+하드 뿐인데다 맵도 몇개 없어서 금방 깰듯

 

 

아리시아, 마세린, 마고, 류나, 비앙카, 하라 조합으로 깼는데

 

단언컨데 시발 이건 좀 오버킬이었음;

 

각성 실장 없는 비앙카 말고 올 각성에 레벨도 110 근처로 만들고 가니까 막보고 뭐고 그냥 배뻥 끄악이더라

 

 

일단 엔딩까지 보고 느낀점은

 

생각보다 스토리 시발 괜찮은데??

 

아니 무슨 선거구에서 야당을 박살내고 불명예사건 이라는 검을 찾으면서 부패 정치인 때려잡는 게임이

 

대체 왜 스토리가 좋은거지?

 

나도 좀 어이가 없었음

 

진짜 스토리가 생각보다 괜찮아서 놀랐다

 

정치인 뭐시기 뭐시기 하는게 다 그런 떡밥으로 이어질줄은 몰랐음

 

과장 한 두돈반 보태자면 약간 그 우타와레루모노 엔딩 비슷한 느낌이랄까

 

아 두돈반으론 안되겠다 11톤 트럭정도는 더 보태면 우타와레루모노의 그 식스섹스 반전급이라 할 수 있을듯

 

 

스토리 진행에 따라 메인 화면 BGM과 배경도 바뀌던데

 

설마 이런 디테일을 보여줄 지 몰랐음;;;

 

아니 왤케 갓겜인척 하는데 시발럼들아;;;;

 

 

거기에 스토리 마지막에서 정령들 다 나와서 총리 뒤에는 우리가 있잖아! 할때는 손발이 오그라들면서 등 뒤에는 소름이 동시에 돋는

 

아주 기묘한 경험을 할 수 있었음

 

애초에 기본 스토리 골자 자체가 야당 때려잡는 총리 처럼 병맛 그 자체였기 때문에

 

진짜 스토리를 한치앞도 읽을 수 없었다

 

스타트를 병맛으로 가져간게 오히려 더 좋았던거같음

 

물론 앞부분만 찍먹한 사람에겐 총리 모에화 병신겜 그 자체겠지만

 

 

마지막 맵은 그 마리오 시리즈 마지막에 쿠퍼성에서 우주로 뻗어나가는 맵이 새로 생기는것마냥 라스트 보스전이 새로 등장하는 연출도

 

썩 나쁘지 않았음

 

어차피 매크로 몇시간만 돌리면 엔딩 보는건 일도 아니고

 

매크로 안 돌리고 천천히 해도 노가다 조금만 하고 대가리 박아보다보면 엔딩까지는 가기 때문에

 

이거 하나만 있었어도 어느정도 게임을 살 가치는 있었다고 생각함

 

물론 그러려면 가격을 반토막 내야 했겠지만

 

하여튼 난 생각보다 재밌게 즐겼고

 

아직 2장과 여러 이벤트 맵들이 한가득 쌓여있기 때문에 계속 해볼 생각임

 

만약 이 게임을 처음 시작하려는 사람이 있다면

 

가장 먼저 부딪치는 문제는 누구를 데려와서 키우느냐일텐데

 

내가 경험해본 바에 의거해서 약간 팁을 써보자면

 

 

우선 이 게임의 캐릭터는 크게 근접 / 원거리로 나눌 수 있음

 

한 파티에 편성 가능한 인원은 6명이기 때문에 근거리 3명, 원거리 3명이 제일 무난한데

 

1. 발 빠른 저코 근접

2. 어느정도 스펙 되는 근접

3. 범위공격이 가능한 고스펙 고코 근접

4. 사정거리가 긴 사격 요원

5. 둔족(슬로우)가 붙은 마법 요원

6. 고코 고스펙 극딜 원거리

 

이렇게 6명을 편성하는게 제일 무난하다

 

그리고 난 내가 쓴 편성이 상당히 괜찮다고 생각함

 

일단 내가 클리어에 사용한 유닛을 설명해보자면

 

 

1. 아리시아

 

어느정도 기동성이 되고 근접 스턴을 먹일 수 있는 저코 근접

 

주로 다른 근접이 다 일 나갔을때 등장한 적을 막으려 땜빵으로 나가거나

 

스킬을 이용해 버프를 주거나

 

마을을 장악해야하는데 루트가 ㅈ같아서 새로 유닛 하나 뽑아서 마을을 점령해야 할때

 

등등 싼 값에 뽑아서 이곳 저곳 돌려쓰는 그런 유닛

 

자기 역할을 다 해도 기본 스펙자체가 나쁘지 않은데다 아군 공속 버프 스킬이 있어서 낭비 없이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음

 

각성하면 출격 도중 아군 모든 근접유닛 공속, 이속 +15% 버프까지 붙기때문에 숨만 쉬고 있어도 도움이 됨

 

 

2. 마세린

 

팀의 허리를 책임지는 중장유닛

 

카탈로그 스펙도 썩 괜찮은데 이 캐릭의 진면목은 그 스킬에 있음

 

스킬 만렙 기준 출격 후 3초만에 공격력 1200%짜리 철구를 관통형으로 맵을 가로지르면서 쏘는데

 

얘 덕분에 시작하자마자 무조건 적군의 탑 하나 박살내고 시작할 수 있음

 

딱히 공성 목적이 아니더라도 관통에 사거리도 800, 범위가 160짜리라 줄줄이 모여서 오는 떼거리한테 맞춰도 존나 시원하게 다 쓸려나가고

 

멀리서 상대 본진 날리기에도 좋고

 

하여간 쓰임새가 무궁무진하게 많은데다 귀여움

 

존나 귀여움

 

우리집 효녀

 

 

3. 마고

 

일본쪽 위키나 스레에서 하나같이 입을 모아 사기캐라 불리는 씹사기련

 

특징이 공격을 20회 하면 초싸이언이 되어서 평타가 존나 넓은 범위 공격이 되는데다 공격력 공속 다 큰폭으로 올라가서

 

ㄹㅇ 그냥 시발 불도저가 됨

 

공속이 낮은 쪼렙때는 그냥 평범한 1:1용 그저그런 캐릭터라 출격각이 잘 안나오는데

 

공속 스펙이 좀 나오거나 아니면 아리시아 같이 공속 버프 있는 애랑 같이 다니면

 

탑이고 보스고 뭐고 그냥 다 죽이고 다님

 

무친련... 무친련...

 

각성 어빌리티에 공속 증가 패시브까지 달려서 존나 무서움

 

대기만성형

 

 

4. 류나

 

이 게임 유일한 스위치 캐릭터

 

스킬을 사용해서 근접과 원거리를 스위치할 수 있음

 

이 게임은 기본적으로 근접캐가 목적지로 이동할 때 적을 만나면 걔랑 싸우느라 걔를 죽이기 전까지는 못 지나가는데

 

원거리는 그냥 지나갈 수 있음

 

그래서 얘는 때에 따라서 근접모드로 적을 블락하거나 아니면 원거리 모드로 지나쳐서 빠르게 마을이나 탑을 점령하러 가거나

 

아니면 갑자기 공중몹이 튀어나와서 정리해야할 때 등등 여러 방면에서 활용도가 존나 높음

 

다만 스킬이 그냥 스위칭 시켜주는 것 뿐이라 폭발력이 없고 공격이 낮은 대신 공속이 높은 유닛이라 방어 높은 적에게는 잘 안통함

 

하지만 각성해주면 그냥 무친련이 됨

 

각성 어빌리티에 속성선택 공격이란게 있는데, 방어가 높은 적에게는 마공, 마저가 높은 적에게는 물공으로 때림

 

자동으로

 

와 씨발 씹사기련;

 

그리고 귀여움

 

수영복 스킨 필구

 

 

5. 팀의 초중반을 책임진다 인간 마도사 비앙카

 

마법사중에서는 저코, 빠른 이속, 그리고 특유의 스킬 덕분에

 

시작하자마자 일단 소환하고 보는 캐릭

 

스킬이 범위 내 가장 HP가 높은 적에게 30초간 지속 데미지를 주는 역장을 발사하는건데

 

발사 해놓기만 하면 알아서 30초동안 지져주기 때문에 스킬 띡 싼 다음 나 할거 할 수 있어서 개편함

 

그리고 이게 공성에 존나 좋아서 얘도 시작하자마자 타워 하나 털어먹을 수 있음

 

게임 시작 초수 마세린 + 비앙카로 탑 2개 떨구고 시작하는게 국룰

 

ㄹㅇ 돼지국밥에 석박지 듀오임. 든-든함 그자체

 

다만 타워 HP가 아무리 높아도 몹 선공 인식이라 타워에 스킬 박고 싶으면 범위 안에 몹이 없어야 한다는게 난점

 

그리고 각성이 없는게 아쉽다

 

근데 스토리 밀때 진짜 얘만한 애가 없음

 

효녀야 효녀

 

 

6. 하라

 

서비스 시작 후 4년동안 매년 열리는 인기투표에서 단 한번도 1등을 놓친 적이 없던 게임의 얼굴마담

 

역시 일본은 로리콘의 나라야 씨벌

 

근데 성능도 좋다보니 뭐라 말을 못하겠음

 

일단 카탈로그 스펙부터 기본 공격력이 6천에 근접함

 

공속이 존나 느리긴 한데 얘는 기본 평타가 5연발이라 6천짜리 구슬을 5번 쏨

 

미친년임;

 

심지어 스킬은 그 구슬을 데미지 배율 150%로 24연발을 함;;;

 

본진이고 보스고 그냥 한방임 ㄹㅇ

 

그리고 특히 매크로 돌리거나 노가다 뺑뺑이 할때 혼자 나가서 빠른 시간에 뺑이 치게 해줘서 되게 편함

 

사실 편성만 해놓고 안 나가는 적이 훨씬 더 많긴 한데

 

 

귀여우니깐 일단 데려가고 봄

 

이 외에도

 

 

곰쨩

 

 

힐러리

 

 

카츠라

 

 

이누카이

 

 

킬슈 등등 좋은 유닛 많은데 일일이 열거하면 끝도 없음

 

어차피 근거리 원거리 3:3 코스트 밸런스 대충 맞춰서 꼴리는 애들로 데려가면 다 깰 수 있음

 

 

그리고 원래 브라우저겜 시절에는 중복 먹여야 코감이 됐는데

 

스팀판에서는 그냥 골드 주고 산 아이템으로 코감이 됨

 

그리고 SR, SR+, SSR 각각 코감이 될때마다 스킬 만렙이 확장되고

 

SR, SR+ 만렙을 찍어야 배울 수 있는 각성 어빌도 있으니 SSR만 키우지 말고 같은 캐릭이여도 SR, SR+ 다 키워주는게 좋음

 

어차피 SSR 만렙 찍고 나면 레벨 차이 보너스란걸 받기 때문에 SR, SR+ 만렙 ㄹㅇ 존나 금방임

 

 

지금까지 플탐은 한 90시간 나오는데

 

물론 반 이상은 매크로라고 쳐도

 

지금까지 만족도는 매우 높음

 

4100엔? 조까 시바 그걸로 가챠 돌렸음 이렇게 겜 할수 있었겠냐

 

캐릭들도 다들 귀엽고 저마다 특색있는 유닛으로 공략하는 것도 재밌고

 

이벤트 맵도 저코들을 활용해야 하는 타임어택 맵과 고코들을 활용해 모든 적을 섬멸하는 토벌맵이 있는데다

 

맵 구조도 저마다 제각각이라 여러 유닛 사용해 보면서 깨는 맛이 있고

 

하여간 시발 존나 재밌음

 

왜 이렇게 하는 사람 없고 인기도 없는 게임이 4년이나 갔는줄 알겠음

 

츄라이 츄라이

 

함 무봐라 마 맛난다 아이가

 

 

 

아 근데 이 겜 하면 할수록 느낀 존나 큰 아쉬운점이

 

떡씬이 없음

 

DMM R-18만 봐도 시바 게임성이라고는 밥말아 쳐먹고

 

과금? 혜자는 개뿔 야가다 아재들 허리에 남은 등골 조금이라도 더 빨아먹으려고 애쓰면서도

 

떡씬 하나 때문에 명줄 간신히 붙어서 그 끈질긴 명줄 붙들고 있는 게임이 지금 얼마나 많은데

 

정매니도 ㄹㅇ 떡씬 있었으면 섭종 절대 안했다

 

섭종이 뭐야 맨날 FANZA 랭킹 5위 들락날락 했겠지

 

하- 운영진이 너무 대국적인 선택을 못했네

 

떡씬 있는 R버전 나오면 ㄹㅇ 풀프라이스 만엔짜리여도 박는다

 

떡씬 DLC 좀 만들어주라!!